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목덜미가 뻐근합니다. 이** - 1546
상담 제목 목덜미가 뻐근합니다.
상담 내용 두달전 목부분과 뒷머리 부분에 묵직한것이 있는것이 느껴져 재활의학과에 갔더니 혈압은 정상이고 근육이 뭉쳐져 있다고 하여 치료를 받으면서 점점 목은 괜찮아졌는데 머리 편두통과 나중에는 어금니 까지 아픔이 오고 주위에서는 한의원에 다니라 하여 한의원에서 침도맞고 했지만 조금 괜찮아지느것 같더니 조금 신경쓰고 집안일을 조금많이 하면 또 목과 뒷머리부분이 아프고 어깨까지 아픔이 지속되고 눈이 자고나도 굉장히 뻑뻑한것을 느낍니다. 피로가 쉬 오고요. 제가 18년전에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았습니다. 8년정도 약을 먹고 제 스스로 약을 끊었습니다. 그당시 의사는 죽을 때까지 약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다시 재발한건지요. 그리고 목덜미와 머리뒷부분 아픈것이 그 이유 때문인지요.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은 점 우선 사과드립니다. 저희 병원 인터넷서버 교체후 mail이 한동안 깨져서 들어왔읍니다..

갑상선기능과 목과 뒷머리가 뻐근한것은 크게 관계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갑상선기능이 떨어져있는 경우는 몸의 여러가지 대사가 떨어져 쉽게 피곤하거나 무기력하다던가, 변비가 생긴다거나 하는 증상은 생길수 있읍니다... 이경희님의 경우도 한동안 약을 끊으신 상태라면 우선은 갑상선기능검사를 다시 한번 해보는 것은 필요합니다.....

목과 뒷머리가 뻐근하고 두통이 생기는 것은 신경과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엄광석 배상